Home > 정보마당 > 최신동향 > 국내동향
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국내 정책과 방향에 관련한 녹색산업계의 움직임을 수집하여 정리한 최신 정보마당입니다.
[기획] 산업단지 온실가스 감축 돕는다
글 쓴 이 : 관리자 등록일시 : 2018-03-14 08:47 / 조회 : 203

파리협약 체결 등 신기후체제 출범에 따라 전 세계는 온실가스 감축을 달성하지 못하면 지속가능발전을 장담하기 어렵게 됐다. 많은 기상이변 등으로 각 국이 어려움을 겪는 등 지구온난화가 현실로 다가오자 더 이상 방치해선 안 된다는 국제적인 공감대가 형성된 것이다. 결국 온실가스 감축은 단순한 경제 및 산업 발전에 그치는 것이 아니라 후손에게 깨끗한 지구를 물려주기 위한 필수 수단이 됐다.

제조업 생산거점 역할을 수행하면서 대한민국 경제성장을 견인하고 있는 산업단지. 하지만 조성된 지 50년 이상 경과되면서 낡고 어두운 모습과 환경오염 및 온실가스 배출 주범으로 변화의 필요성이 꾸준히 제기되고 있다. 산업통상자원부와 한국산업단지공단은 생태산업단지 조성에 이어 온실가스 감축 지원까지 나서는 등 변화를 통한 깨끗하고 활기 넘치는 산업단지로의 전환을 서두르고 있다. 이를 위해 ‘한국형 생태산업단지 구축사업(EIP)’ 성과를 연계·활용, 지난해 8월부터는 ‘산업단지 온실가스 저감 재자원화 실증화 사업’을 벌이고 있다.


※ 출처 : http://www.e2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06979